배선설계계산서 PANEL
변압기용량계산서출력 서식설명
배전반 및 분전반 간선계통
TR-C : 수전점(수전차단기의 2차측)에서 변압기접속,
변압기 1차전압 3상3선 22.9KV 1차측 동환봉 차단기 VCB
LV-10 : TR-C 2차단자에 접속하여 저압반 설치
L5-A : LV-10의 배전반에 L5-A 패널이 접속되었고, 전용의 간선차단기
(MCCB 4P 100AF 75AT 10KA -차단기이름 L5-A)를 사용하였고 접속된 부하는
실제용량 33.12KVA, 예상용량 0KVA, 수용율 60% 수용부하 19.87KVA 이며,
간선에 사용된 전로는 FCV 또는 HFCO 600V 22㎟ / 4c 접지선 3.5㎟를 사용하고
전선의 길이는 80m를 의미함
패널명과 함께 표시된 이미지(집) : 간선계산에 필요한 부하전류의 산출은 각각의 부하에 적용된 수용율에 의해 계산되지 아니하고 설계자가 임의로 조정한 수치로 적용됨
부하계산서 설명
▶ 설비용량 = 정격용량 * 효율 * 역율 ▶ 수전설비결정상의 수용전력 = 설비용량 * 수용율
▶ 계산 “예” 무도장 전동 완강기
▷ 사용자계산 (효율 및 역율 : 사용자가 입력한 제품의 효율 및 역율)
설비용량 = 0.77 = 0.75 / (0.99 * 0.99)
수용설비 결정상의 수용전력 = 0.46 = 0.77 * 0.6019
▷ DB계산 (효율 및 역율 : KS규정에 표시된 해당규격제품의 효율 및 역율)
설비용량 = 1.39 = 0.75 / (0.70 *0.77)
수용설비 결정상의 수용전력 = 0.84 = 1.39 * 0.6019
▶ 적용전력 : 사용자계산, DB계산 또는 사용자 입력 중 설계자가 프로젝트에 적용하고자
선택한 부하의 입력
간선 및 분기회로 계산서 (분기회로)
간선 및 분기회로 계산서(주차단기, 간선차단기 및 간선)
수용전류 = ∑( 각각의 부하 * 수용율 / 상 전압 )
적용전류 = 패널정보에서 선택한 주차단기 및 간선설계에서 선택한 수용율
(설계자의 판단에 의해 여유를 반영하여 배선설계 반영)
간선의 각 상에 추가로 접속 가능한 용량[KVA] = (차단기 AF - 부하전류 ) * 상 전압
현재전압강하 0.92% : 현재의 패널 간선에서 발생된 전압강하
누적전압강하 : 변압기 2차단자부터 현재패널의 간선을 포함한 전압강하
1. 방전등용 소켓으로서 39mm인 경우 분기차단기는 50AT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기술기준 196조 1항 7호 나)
2. 나사형의 소켓으로서 공칭 지름이 39mm 미만인 경우 분기차단기는 20AT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기술기준196조 1항7호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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