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채널 4번째 수익창출 검토

`,.' 2020. 4. 11.

유튜브 수익이 늘어나면서 다채널 운용을 하고 있으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최근 들어 코로나 때문에 검토 시간이 많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구독자 1,000명 시청시간 4,000 시간 애드센스 가입돼 있으면 자동으로 3단계 검토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채널 수익창출 검토는 구독자 천명이상 채널 검토 시 확인하는 사항
검토팀에서는 YouTube 정책을 기준으로 채널을 가장 잘 나타내는 콘텐츠를 확인합니다. 검토팀이 모든 동영상을 확인할 수는 없으므로 채널의 다음 사항에 집중합니다.

기본 테마, 조회수가 많은 동영상, 최신 동영상, 시청 시간에서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는 동영상, 영상 메타데이터(제목, 미리보기 이미지, 설명 등) 위 사항은 검토팀에서 평가할 수 있는 콘텐츠의 예시에 불과합니다. 채널이 YouTube 정책을 완전히 준수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검토팀에서 채널의 다른 요소를 평가할 수도 있습니다. 

 


[2020년 4월 1일 16:00(UTC)]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보건 패널: 오늘부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관련 검색어의 검색결과를 표시하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보건 패널이 추가로 도입됩니다. 이 패널에는 WHO 및 NHS에서 제공하는 텍스트 기반의 건강 관련 정보를 비롯해 증상, 예방법, 치료 등의 콘텐츠가 포함됩니다. 현재는 현지 보건 당국의 정보에 우선순위를 두기 때문에 현지 보건 당국 링크가 포함된 정보 패널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보건 패널이 모두 표시될 수 있습니다.


[2020년 4월 2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관련 콘텐츠의 수익 창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를 언급하거나 다루는 콘텐츠의 수익 창출 범위를 모든 크리에이터와 언론사에 확대 적용하였습니다. 평소와 마찬가지로 콘텐츠는 광고주 친화적인 콘텐츠 가이드라인과 커뮤니티 가이드를 따라야 합니다. 


[2020년 3월 24일 13:30(UTC)] 대역폭 사용량 조정 관련 업데이트: 지난주, 유럽 연합(EU), 영국(UK), 스위스(CH)에서 모든 YouTube 동영상의 기본 화질을 표준 화질로 설정하는 임시 조치를 취했습니다. 이번 위기 상황의 세계적 규모로 인해 이 같은 변경 조치를 오늘부터 전 세계로 확대합니다. 이 업데이트는 점진적으로 적용되며 사용자가 동영상 화질을 직접 조정할 수 있습니다. 


[2020년 3월 19일 18:00(UTC)] YouTube 크리에이터로서 도움이 될 방법이 있을까요? COVID-19 확산 상황에서 도움을 주고 싶다는 문의가 많았습니다. YouTube 크리에이터로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확산 방지를 위한 메시지를 널리 알리세요. YouTube를 사용해 집에 머물 것(#StayHome)을 권고하는 콘텐츠를 공유하기로 결심했다면, 도움이 될 만한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다른 사람들이 동참하도록 #집에서함께해요 태그를 추가하세요. 아이디어를 얻으려면 YouTube 채널을 확인하세요. 


[2020년 3월 16일 17:00(UTC)] YouTube 외주 근로자 및 공동체 보호 조치: YouTube는 직원과 외주 근로자뿐만 아니라 이들이 거주하는 커뮤니티의 건강한 환경에 우선순위를 두고 일부 현장의 근로 인원 감축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검토자가 하던 일에서 기술의 비중을 더 늘리기로 했습니다. 이로 인해 YouTube 정책을 위반하지 않는 콘텐츠가 실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신청 또는 소셜 미디어를 통한 응답 제공 등 다양한 유형의 YouTube 사용자 및 크리에이터 지원과 검토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