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가상 악기(VSTI), 장비 관련 주저리
http://varietyofsound.wordpress.com/
http://www.geocities.jp/daichi1969/softsynth/
http://www.fluxhome.com/products/freewares/stereotool
http://www.cableguys.de/filter-shaper.html
http://www.cableguys.de/volume-shaper.html
http://www.cableguys.de/midi-shaper.html
http://www.superwavesynths.co.uk/product_p8.htm
http://www.virtualinstruments.info/Instruments/instrument.lallapallooza.htm
http://www.home.no/gunnare/downloads.htm
http://www.native-instruments.com/#/en/products/?category=1339
http://www.camelaudio.com/camelcrusher.php
http://www.camelaudio.com/AlchemyPlayer.php
http://illformed.org/plugins/glitch/
http://sonimus.com/site/page/downloads/
http://www.amazona.de/index.php?page=26&file=2&article_id=3372
http://www.u-he.com/cms/zebralette
http://www.linplug.com/alpha.html
http://www.orderskis.com/music-gear/zen-universal-presets-manager-vst-synthesizers
http://www.elysia.com/software/niveau-filter/
입문용 저가형 장비
오디오 인터페이스 : 쿼텟, 아몬, 톤풋ux1
콘덴서 마이크 : UFO , MXL
다이나믹 마이크 : SM58
모니터링 스피커 : MSP5
* 노이즈에 주의해야 한다. 노이즈 방지 멀티탭 추천 내장형보다는 외장형이 노이즈 덜 탄다
무지향성 : 영화용 마이크 (전체적인 소리)
양자한성 : 대사 녹음용 (한마이크로 1:1 녹음)
단일지향성 : 보컬용 마이크 (무지향성 + 양자한성)
가청주파수(사람이 들을수 있는 음역대) = 20Hz ~ 20K Hz
스피커 살때 20Hz ~ 20K Hz 사면된다
잭관련
XLR : 마이크잭, 캐논잭
TRS : 이어폰 헤드폰 단자 3.5, 5.5, 6.3
RCA : 스피커잭 관련 빨간색 흰색으로 나누어 져있음
젠더 이것 저것
주저리
장비뽕에 주의해야 한다. (장비가 좋다고 해서 좋은 소리를 뽑을수 있는게 아니다)
수많은 토렌트 수많은 크랙 여기서 골라서 배우고 조합해서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어야 한다
자신만의 노하우를 알려주고 토론의 장을 펼쳐지면 좋겠지만
퍼킹 김치맨 들은 소모적인 감정싸움이 많이 일어난다.
어느정도 기초를 공부하고 자신만의 길로 나가는게 가장 바람직한 선택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모든 판단은 자기 자신이 해야하며 불행도 행복도 자기 것이다
쓸데없이 어렵게 포장된 것을 조심해야 한다
정보를 쉽게 모을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쉽게 구한 정보를 쉽게 버린다.
벤젠스 인터뷰
cm: Vengeance 샘플 시디의 드럼 사운드는 다른 제작사의 라이브러리와 비교해 볼 때 엄청나게 크고 딴딴합니다. 어떻게 만들었나요?
MS: Kick 샘플을 위해 저는 어택 노이즈, 사인파로 만든 '중심부', 다운, 업, FX(문을 쾅 닫는 소리와 같은), 리버브 꼬리와 같은 엄청난 라이브러리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샘플 조각들을 우리의 Kick에 조심스럽게 레이어하고 EQ를 사용합니다. Kick이 잘 어우러지는지 알기 쉽도록 멋진 오프비트 베이스 사운드와 함께 Cubase에서 실시간으로 작업합니다. 일단 이 작업이 끝나면 결과물에 약간의 컴프레션을 하게 되는데, 대개 UAD 컴프레서를 사용합니다. 우리는 이와 비슷한 방법으로 Snare, Clap, Cymbal 사운드를 제작합니다.
cm: 이러한 샘플을 제작할 때 무슨 장비를 사용하나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프로세싱 사이에 큰 차이점이 있나요?
MS: 우리는 이러한 것들을 만들 때 하드웨어를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시퀀서와 함께 소프트웨어 샘플러를 사용합니다. 물론 하드웨어도 같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훨씬 오래 걸린다는 점이 유일한 차이점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cm: 사운드를 제작할 때 비주얼 피드백을 많이 사용하나요?
MS: 네. 아! 하나의 하드웨어 장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RTW PortaMonitor 스펙트럼 아날라이저. 많은 시간을 드럼 사운드를 제작하는데 보내게 되면 귀의 피로가 엄청나겠죠. 실수를 피하기 위해 비주얼 피드백 시스템에 의존할 수 있다면 다행입니다.
cm: 더욱 멋진 드럼 사운드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해줄 조언이 있나요?
MS: Kick 또는 타악기 샘플의 튜닝은 아주 중요합니다. 트랙의 피치와 매치된다면 금상첨화죠. 또한 어택 위상도 중요합니다. 창의적으로 생각하시고, 색다른 사운드와의 레이어를 마음껏 하세요! small room 리버브를 사용하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특히 ArtsAcoustic 리버브.
cm: 당신의 샘플 라이브러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해줄 조언이 있나요?
MS: 과도하게 컴프레션과 EQ를 사용하지 마세요. 그냥 쓰셔도 될만큼 충분히 프로세싱이 되어 있습니다. 제 경우를 예로 들자면 Vengeance Essential Clubsounds Vol.1 또는 2에 있는 Kick 샘플을 샘플러로 불러온 뒤, 볼륨 페이더를 -3dB로 내립니다. 이게 전부입니다. 너무 많은 밴드의 EQ를 적용하고 있거나 사운드를 심하게 바꿀 필요가 있다면, 그건 잘못된 샘플을 선택한 겁니다. 죽어라고 수정하는 대신에 트랙과 어울리는 다른 샘플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cm: 좋아하는 신스는 무엇입니까?
MS: 광고로 들릴지도 모르지만, 지금 음악을 만드는데 있어서 사용하고 있는 유일한 신시사이저는 reFX Nexus입니다. 레코딩할 때 저는 제 자신의 사운드를 디자인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습니다. 저는 프리셋을 주로 이용하며, 믹싱과 작곡, 보컬에 집중합니다. 사운드 디자인에 관한 한 저는 Access Virus를 굉장히 애호합니다. 아! Alesis Andromeda도 좋아합니다. 둘 다 필터가 끝내줍니다.
cm: Vengeance 시리즈 발매 이전에 샘플 라이브러리를 만든 적이 있나요? 장래의 계획은?
MS: 저는 Roland, Access, Waldorf, Propellerhead를 포함한 다양한 회사의 제품들을 위해 팩토리 프리셋을 만든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회사들을 위해 샘플 라이브러리를 만든 적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제품, 가격, 마케팅에 가능한 한 많은 제어를 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http://www.vengeance-sound.de/ 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cm: 초보자나 미숙한 프로듀서에게 해줄 조언이 있나요?
MS: 무엇이든지 배우는 것은 시간이 걸립니다. 이제 막 음악을 만드는 시기라면 일 이년 사이에 전문가와 동일한 결과물을 기대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저는 거의 이십 년 넘는 세월 동안 음악을 만들어 왔고 여전히 배울 게 많습니다. 트랙을 만들어 갈 때마다 당신은 성장할 것입니다. 이러한 진전을 즉시 체감하지 못하더라도 말이죠. 전에는 알아채지 못했던 사운드를 당신의 귀가 어느 순간 듣게 될 날이 올 것입니다. 몇 년전에 당신이 만든 트랙을 듣게 된 순간 생각할 것입니다. '맙소사! 사운드 정말 저질이다! 어떻게 이런 거지 같은 믹싱을 한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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