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하급 상급 카본 정리
이거 얘기 하자면 아주 많이 긴데 최대한 간단히 얘기해볼게.
무르니 단단하니 그런 건 사실상 개소리고 어차피 프레임만들때
공돌이들이 모자라지도 과장하지도 않게 적절한 강도 범위로
계산해서 만들기 때문에 큰 차이가 날 수가 없어 근데 이 프레임을 만들 때 적층 하면서
들어가는 카본 원사나 레진을 다른 걸로 섞어서 특정 부분에서
다른 성능이 나오게 하여내는게 기술인데 이거 제대로 할 줄 아는 회사가 몇 개 없다
상급 카본 프레임은 사실상 요소요소를 좀 더 꼼꼼하게 디자인한 게 상급카본이라고 보면 돼
그래서 좀 더 비싼 원사도 섞어서 디자이너가 원한 프레임의 특성을 정확하게 구현하는 거고 단순히
t700이니 t800이니 t1000을 썼다가 중요한 게 아니라 얘들을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가 중요한 거지
예를 들어서 비앙카 인피니토 CV 이런 애들이 상급카본 프레임이라고 보면 된다 이런 거 만드는 게
사실상 기술력이지 아무튼 이거 가장 잘하는 데가 자이언트고 괜히 지개미가 OEM 많이 하는 게 아님
알로 vs 카본은 어이 털리는 게 알로는 카본처럼 프레임을 부위별로 다른 성능이 나오도록
디자인하는 게 사실상 불가능해 알로 프레임에 괜히 카본을 끼워 넣는 게 아니라는 거
그러니까 대륙붕에 데 칼질만 해서 팔아먹는 모 업체들 프레임이라면 모를까 지개미같이
카본 좀 만드는 업체의 카본프레임은 아무리 하급이니 어쩌니 해도 일루랑 비교당하는 거 자체가
치욕인 거야
참고자료
http://news.danawa.com/News_List_View.php?&nSeq=2945543
브래드별 카본 프레임 등급, 이렇게 구분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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