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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T] TOS 트리 오브 세이비어(Tree of Savior) 소식 (홈페이지 오픈)

`,.' 2014. 7. 14.


‘2014.12.22’라는 날짜와 함께 ‘그 첫 번째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라는 문구가 노출돼 궁금증을 자아낸다. 


아울러, 페이지의 배경음이자, 


트리 오브 세이비어의 타이틀 음악도 미리 감상할 수 있다.


http://tos.nexon.com/main/index.aspx


홈페이지 오픈






개발자 블로그 : http://blog.treeofsavior.com/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reeofsavi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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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imc.co.kr/




이 게임엔 어떤 클래스들이 존재하나요?

A4) 처음 아바타를 만들 때, 전사, 마법사, 궁수, 성직자의 4종류에서 기본 직업군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아바타들은 성장하면서 각 직업군 내의 여러 클래스들 중에서 선택하며 전직할 수 있습니다.


각 클래스는 고유의 스킬과 특성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약간 특징적이라고 할만한 TOS의 시스템인데, 다른 클래스로의 전직 대신 이전 클래스를 재 수련하는게 가능합니다.

이를테면 위자드로 게임을 시작한 아바타는 어느 시점에서 [2랭크 클래스]인 파이로맨서(pyromancer)와 크리오맨서(cryomancer) 중에서 다음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만, 둘 중 어느 것도 선택하지 않고 위자드 2서클로 재 수련하는 것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1서클때의 위자드보다도 같은 스킬을 더 높은 레벨로 학습하거나 새로 추가되는 위자드의 고급스킬을 획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코스튬이 의복의 개념인지, 수집의 개념인지, 직업별 옵션의 개념인지 궁금합니다.
A) TOS에서 코스츔은 외형을 결정하는 아이템으로, 방어 성능을 가진 갑옷과는 별개입니다. 새로 획득한 코스츔을 입지 않고 예전의 외형으로 있다 해서 능력이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각 클래스의 전용 코스츔은 전직시 클래스 마스터 NPC에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NPC 대장장이보다 스콰이어가 수리하면 더 좋은 점이 있나요?
A) 마을 바깥에서도 할 수 있다던가 비용이라던가 몇 가지 메리트가 있겠죠. 혹은 수리 기술의 레벨에 따라 100%를 초과하는 과잉 수리도 가능합니다.


펠타스타가 던진 방패가 사라진다는건 어떤 의미인가요? 진짜로 장비창에서 사라지나요?
A) 제한 시간내에 되줍지 않으면 장비창에서도 사라집니다. 근접 공격 클래스가 원거리 공격을 했으면 이 정도의 리스크는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그렇게 만들었습니다.


창은 검보다 사정거리가 길고 일부 스킬로 공격시 대형 몬스터에 추가 데미지가 있는데, 

검이 창보다 좋은 점은 어떤게 있나요?

A) 공격 속성이 찌르기 말고 베기 속성도 사용할 수 있죠. 몬스터의 종류와 공격 속성에 상성이 존재합니다.


▲ 아이템의 툴팁

일반적인 아이템의 툴팁은 위와 같습니다. 상단의 ★은 아이템의 등급을 나타냅니다. ★이 많을수록 좋은 아이템이라는 의미겠죠. 어떤 아이템에는 옵션이 붙어있는데, 위의 스플래시는 동시에 여러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성능을, 크리티컬 발생은 치명타 공격이 성공할 확률을 증가시켜줍니다.  아이템을 장착하는데는 레벨 혹은 클래스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포텐셜은 아이템을 더 강하게 개조할 수 있는 마진을 표시하는데,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시킬 때마다 1씩 감소합니다.

 



[좌측부터 일반-매직-레어-유니크 등급]

아이템의 희귀도는 4단계로 구분되는데 이것은 아이템 일러스트의 배경색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같은 아이템이라도 희귀도가 높을수록 포텐셜 및 옵션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아이템마다 무게가 있는데, 소지할 수 있는 최대 무게를 넘어서게 되면 이동속도의 감소와 아이템 추가 획득 불가능의 페널티가 있습니다. 소지할 수 있는 무게는 스탯의 성장에 의해 증가됩니다.


만약 세트로 구성된 아이템을 함께 사용한다면 추가적인 옵션이 활성화됩니다. 세트의 구성은 아이템의 툴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의 제작을 위해서는 제작서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제작법은 모험일지에 등록되고 재료만 갖추고 있다면 언제든지 휴식모드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제작할 때, 자기 취향에 맞게 이름을 변경하거나 툴팁에 설명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템 제작 시 텍스트를 추가한다면 이 아이템을 다른 사람에게 줬을 때도 텍스트는 그대로 노출됩니다.

아이템의 업그레이드는 다음의 3가지 방법이 사용됩니다.


 

아이템의 기본 성능은 강화를 통해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모루 위에 아이템을 놓고 직접 두드리면 됩니다. 강화된 아이템은 그 횟수에 따라 앞에 +1, +2.. 등의 표시가 붙습니다.

 



혹은 보석을 장착하여 아이템에 옵션을 추가로 부여할 수 있습니다. 보석은 원형-사각형-다이아형-별형의 4종이 있는데, 각각 그 모양과 맞는 홈에만 끼워넣을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홈이 있는 아이템도 있지만, 필요하다면 마을의 대장장이에게 찾아가 추가로 홈을 파달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 작업에도 아이템의 포텐셜이 1 감소합니다.


▲ 남의 칼에 홈 파주는걸로 먹고 사는 대장장이 NPC


세 번째로는, 매직 어뮬렛을 붙여 아이템에 특성을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크리티컬+오버킬 동시 성공시 3%확률로 10초간 공격 속도 최대 증가] 같은 옵션이 있습니다.


▲ 매직 어뮬렛은, 아이템의 외형에도 영향을 줍니다. 빨간해골 세 개를 달아놓은 방패는 이런 느낌.


▲ 특수화살의 제조와 사용을 전문으로 하는 “플레쳐” 클래스




http://tos.nexon.com/gameinfo/character.aspx

▲클래스정보



▲”링커(linker)”는 각 캐릭터를 묶어 그룹짓는 스킬을 가진 클래스입니다.

하나로 연결된 적들은 동시에 대미지를 입거나 디버프가 전파됩니다. 묶은 적들을 끌어당겨 하나로 모아 동료들의 전투를 돕는 것도 가능합니다. 

 동료끼리 서로 연결한다면 대미지를 분산시켜 피해를 감소시키거나 포션, 버프의 효과를 공유할수도 있습니다.



▲”사이코키노(psychokino)”는 염력을 사용하는 클래스입니다.

염동력을 사용해 적을 직접 공격할 수도 있고 적들을 끌어당겨 한 줄로 세울 수도 있습니다. 이 기술은 파티플레이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혹은 “텔레키네시스”를 사용해 적의 위치를 강제로 바꾸거나 적들끼리 부딪치게 해 직접 충격을 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네크로맨서(necromancer)”는 적의 시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수집한 사체는 “네크로노미콘”에 보관되어 여러 사령술 스킬에 사용됩니다.

수집한 파츠를 이용해 자신에게 보호막을 형성하거나 적을 직접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네크로노미콘(necronomicon)”에는 보스몬스터 카드중 야수계열 보스 카드를 직접 장착할 수 있는데,이 카드는 “쇼고스(shoggoth)”를 소환할 때 그 형체나 능력치, AI에 영향을 줍니다.



▲”사두(sadhu)”는 유체이탈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탈한 유체는 본체에서 멀리 떨어질 수는 없지만, 반경 이내에선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탈 중인 유체는 공격을 받지 않으며 적에게 눈치채이지도 않지만 대신 본체가 직접 공격당한다면 큰 피해를 보게 됩니다.
이탈한 유체를 직접 폭발시킨다면 다수의 적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입히는 것도 가능합니다.



▲ “캐터프락트(cataphract)”는 적의 무리나 장애물에 대한 돌파를 주특기로 하는 기병 클래스

긴 리치와 속도로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데 유리하며, 특히 마운트시 강력한 전투력을 보여줍니다.
전사계 클래스로는 드물게 이동 중 공격이 가능한 스킬이 있습니다.



▲ “크로노맨서(chronomancer)”는 시간을 조작하는 클래스입니다.

이동 속도를 빠르게 해주거나, 일시적으로 공격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혹은 적들의 움직임을 멈추게 하거나 아예 자신을 뺀 나머지 주변 상황을 몇 초 전으로 시간을 되돌릴 수도 있습니다!



▲ “쿼렐슈터(quarrel shooter)”는 크로스보우의 사용을 전문으로 하는 클래스입니다.

한손 활을 사용하게 되면 다른 손에 서브 웨폰이나 방패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궁수의 취약한 방어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입식 방패인 파비스(pavise)를 설치하면 적의 원거리 공격을 차단할 수 있어 사용하기에 따라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보코르(bokor)”는 부두술을 사용하는 클래스입니다.

보코르는 대상으로 지정한 적을 멀리서 공격하거나, 몬스터를 저주하여 좀비로 재탄생 시킬 수 있습니다.좀비는 자신이 공격한 다른 몬스터를 다시 좀비로 만드는데, 좀비들은 기본적으로 느리고 통제되지 않으므로 그 주변에 여러가지 르와Lwa를 소환하는 베베veve 를 배치하여 좀비들을 도울 수 있고,몇몇 스킬로 좀비들의 집단 전술을 명령할 수도 있습니다.



▲ “쏘마터지(thaumaturge)”는 속성을 변경하는 클래스입니다.

적의 트랩을 내 것으로 바꿀 수도 있고, 적의 크기를 키우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다른 클래스의 일부 스킬은 적의 크기에 영향을 받으므로,

잘 이용하면 전투 상황을 크게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는 캐릭터의 신체 일부를 크게 할 수 있는데, 무기를 든 손을 강화하면 공격력이, 방패를 든 손을 강화하면 방어력이 일시적으로 상승합니다.



▲ “아처(archer)”는 궁수계 캐릭터의 기본 클래스입니다.

활은 적과의 거리에 따라 공격력이 달라지는데, 스탠스를 바꾸면 이동이 불가능한 대신 공격 유효범위가 향상됩니다.
강한 화살공격을 받은 몬스터들은 때때로 하나로 꿰어지는데, 이 경우 하나의 적을 다루듯이 동시에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동 중 공격이 가능한 클래스이기 때문에 보스나 강하고 거대한 몬스터를 상대하기 유리합니다.



▲ “파이로맨서(pyromancer)”는 화염 마법을 사용하는 클래스입니다.
화염 공격은 지속성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많은 수의 적을 상대할 때 유리합니다. 배치형 스킬인 “화이어 월”의 경우

캐스팅 중 이동키를 사용하여 지면에 원하는 형태의 배치를 그려 사용합니다.
특히 “화이어볼”의 경우 배치된 화염구를 근접 타격으로 이동시킬 수 있기 때문에 파티플레이시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센츄리온(centurion)”은 다른 캐릭터들을 지휘할 수 있습니다.

“포메이션”에 참여한 다른 플레이어들은 이탈 전까지 일시적으로 자기 캐릭터의 조작을 센츄리온에게 넘겨줍니다.
포메이션은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 형태로 변화시킬 수 있는데, 각각의 포메이션에는 고유의 특성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적을 감싸 포위하고 화력을 집중하는 “윙드 포메이션”은 거대한 보스를 상대할 때 효과적이고, 맨 앞 열의 플레이어에게 일시적으로 블로킹 스탯을 몰아주는 “팔랑크스”는 많은 적과의 전투에 유리합니다.



▲ 펠타스타(peltasta)는 방패와 검을 사용하는 전사계 클래스입니다.

적의 공격을 막거나 방패로 직접 공격할 수 있고, 방패를 두드려 적을 불러모으는 것도 가능합니다.
방패 공격은 결빙 또는 석화상태의 적에게 높은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크리오맨서, 엘리멘탈리스트 클래스와의 연계 플레이가 효과적입니다.
혹은 방패를 직접 던져 다수의 적을 공격할 수 있지만, 빠른 시간내에 던져버린 방패를 다시 주으러 가지 않으면 사라져 버릴 수도 있습니다.



▲ 파드너(pardoner)는 주문서를 제작하는 성직자계 클래스입니다.

공격, 방어 시마다 하나씩 자동으로 사용되는 부스터 아이템을 만들 수 있고, 자신이 보유한 스킬을 소모 아이템으로 만들어 남에게 주거나 판매할 수 있습니다.
파드너가 만든 스킬 주문서를 갖고 있다면 어떤 클래스라도 성직자계 마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타인에게 돈을 받고 버프 효과를 걸어주는 상점을 개설할 수 있는데, 그 상태로 로그아웃해도 게임 내에는 자동판매기처럼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로그아웃한 상태로 필드에 남아있기”는 TOS를 흥미롭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요소인데, 다음 기회에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하플라이트(hoplite)는 창을 사용하는 전사계 클래스입니다.

“창문자세” 스탠스를 사용하면 자신의 회피율을 줄이는 대신 치명타율을 순간적으로 높일 수 있고, 적이 공격하려는 순간 창과 방패를 동시에 사용하여 반격하면 카운터 보너스 판정을 받을 수 있습
창은 검보다 사정거리가 길고, 일부 스킬은 대형 몬스터에 보너스 대미지를 줍니다.

 


▲ 소서러(sorcerer)는 악마를 소환하는 마법사계 클래스입니다.

악마계열 보스 몬스터에게서 획득할 수 있는 카드를 “그리모어(grimoire)“에 장착하면, 해당 보스 몬스터의 모습을 가진 악마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불러낸 악마에게 직접 공격을 지시하거나, 특정 장소를 지키라는 명령을 내릴 수도 있습니다.
혹은 악마 위에 올라타서 이동 및 공격키를 이용해 직접 컨트롤 할 수도 있습니다.



▲ 하이랜더(highlander)는 양손검을 사용하는 전사계 클래스입니다.
같은 랭크인 펠타스타에 비해 강력한 공격력을 특징으로 하며, 광역 공격 스킬을 갖고 있어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데 유리합니다.
특히 날려버린 적들은 벽이나 장애물에 2차 충돌 대미지를 입기 때문에, 복잡한 지형에서 강한 전투력을 발휘합니다.



▲ 딥디르비(dievdirbys)는 다양한 목각상을 만드는 성직자계 클래스입니다.
여신상의 종류에 따라 가까운 적에게 디버프를 주거나 동료의 광역 공격 비율을 증가시키는 영역을 만드는 등, 전투의 양상을 변화시킵니다.
필드 위에 “바카리네” 여신상을 만든다면 임시 워프 포인트가 되어, 누구나 가까운 여신상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레인저(ranger)는 많은 적과의 전투에 특화된 궁수계 클래스입니다.
활을 사용하는 클래스로는 드물게, 조건부로 광역 공격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렬로 정렬된 적들을 관통하는 공격, 또는 적을 처치한 순간 다른 방향으로 다시 튕겨져나가는 화살 공격 등은 복잡한 다인전 전투에서 유용한 스킬입니다.

 


▲ 오라클(oracle)은 예지능력을 사용하는 성직자계 클래스입니다.
적이 공격할 곳을 미리 주변의 다른 플레이어에게 알려주거나, 몬스터가 어떤 아이템을  떨어트릴지 미리 알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몬스터를 비슷한 레벨 대의 다른 몬스터로 바꿔버리거나, 필드 어딘가에 존재하는 몬스터를 앞으로 소환할 수도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따라 전략적인 파밍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몽크(monk)는 순수 공격계 성직자 클래스입니다.

대부분의 스킬이 힘 스탯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몽크 클래스 육성은 약간의 인내를 필요로 합니다.
“철포삼”은 적의 공격을 대미지없이 튕겨내기 때문에 팀플레이에서 탱커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양광수”는 세 가지 스탯에서 보너스를 받기 때문에, 다른 버프 스킬 또는 타 클래스와 연계한다면 상상이상으로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드루이드(druid)는 자연의 힘을 이용하는 성직자 클래스입니다.

필드에 피어있는 풀로 적을 공격하거나 방어할 수 있는데, 이 기술은 실제 풀이 피어있는 곳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드루이드는 풀이 무성한 지역에서 강력한 전투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식물 및 동물계 몬스터를 직접 조종하거나 특정 몬스터로 변신할 수도 있는데, 이때는 그 몬스터가 가진 기술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엘리멘탈리스트(elementalist)는 강력한 원소계 마법을 사용하는 마법사 클래스입니다.

파이로맨서 혹은 크리오맨서 등 다른 마법사 클래스에는 없는 석화 저주나 전격계 공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염 및 빙한계 상위 스킬은 캐스팅이 길지만, 매우 강력하므로 동료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보스전이나 레이드 미션에서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홍염”은 불러낸 이후 자유롭게 움직이기 때문에 한번에 많은 수의 적과 전투 시 큰 도움이 됩니다.



▲ 새퍼(sapper)는 트랩 설치를 전문으로 하는 궁수계 클래스입니다.

미리 설치해두었다가 원하는 시기에 격발할 수 있는 “크레모어” 등 여러 종류의 트랩들은 복잡한 전투에 효과적입니다.
다수의 새퍼가 모인다면 대량의 트랩을 설치할 수 있는데, 이 기술은 근접 전투에 불리한 궁수계 클래스의 단점을 보완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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