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보험 가족 가입경력증명서(가입증명서) 할인 관련

`,.' 2022. 6. 24.

새차 보험 가입할때 기존에 타던 자동차가 가족으로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가입경력증명을 통해 새로 가입하는 자동차보험을 다소 할인 받을수 있다, 본인은 삼성다이렉트로 가입하고 할인을 받았다, 

기존에 쓰던 보험사에 전화 OR 홈페이지 들어가서 가입증명서를 받자, 가입경력인정자로 등록이 안돼있으면 전화로 문의해서 다소 번거롭지만, 계약변경을 해서 서류제출 등등 하고 가입증명서를 받아야한다,

서류 제출시 가입증명서, 가입경력증명서가 있는데 상관없이 제출가능하다 (최대 3년치 할인 가능)
가족형으로 가입시 가입경력인정자 등록을 꼭하자 추후에 가족중에 할인 받을일 생길수도 있다

가입증명서를 3년치를 뽑았다, 할인을 바로 받는줄 알았는데 아니었고 보험 결제를하고 환급받는 방식으로 되어있었다, 가입후 전화문의를 통해 피보험자(본인) 기존 보험가입경력으로 할인받고 싶다고 문의하면 문자로 링크를주고 서류 제출을 하면 심사를 통해 환급받는 방식이다. 귀찮았지만 그래도 3년치 할인 받고 40만 정도 다음 날 바로 환급 받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