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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 저작권 관리단체, 외국 무료 고화질 사진

`,.' 2014. 12. 18.




1. 노르웨이
KOPINOR
Stenersgate, 1A N-0050, Oslo
NORWAY

Tel:  +47 22 17 94 17
Fax: +47 22 17 94 22
Url: http://www.kopinor.no
E-mail: kopinor@kopinor.no


2. 독일
VGWORT 
Goethe St. 49, 80336 Munchen
GERMANY

Tel: +49 89 514 120
Fax: +49 89 514 1258
Url: http://www.vgwort.de
E-mail: vgw@vgwort.de


3. 미국
CCC
222, Rosewood Dr. Vanvers, MA 01923
U.S.A.

Tel: +1 978 750 8400
Fax: +1 978 750 44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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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ail: info@copyright.com


4. 영국
CLA
90, Totternham Court Rd., London W1T 4LP
UNITED KINGDOM

Tel: +44 20 7631 5555
Fax: +44 20 7631 5500
Url: http://www.cla.co.uk
E-mail: cla@cla.co.uk


5. 이탈리아 
SIAE
Vialle della Letteratura 30, c.a.p. 00144 Rome
ITALY
none

Tel: +39 06 5990 1
Fax: +39 06 5964 7052
Url: http://www.siae.it
E-mail: webmaster@siae.it


6. 일본
CRIC 
11F., Tokyo Opera City Tower, 3-20-2,  Nishishinjuku, Shinjuku-ku, 
Tokyo 163-1411, JAPAN

Tel: +81 3 5353 6922
Fax: +81 3 5353 6920
Url: http://www.cric.or.jp
E-mail: copyright@cric.or.jp


7. 캐나다
CANCOPY 
1, Yonge St., Suite 1900, Toronto, ON M5E 1E5
CANADA

Tel: +1 416 868 1620
Fax: +1 416 868 1621
Url: http://www.cancopy.com
E-mail: admin@cancopy.com


8. 프랑스
CISAC 
20/26, bd du Parc, 92200 Neuilly sur Seine
FRANCE

Tel: +33 1 55 62 08 05
Fax: +33 1 55 62 08 60
Url: http://www.cisac.org
E-mail: ciasc@cisac.org


9. 호주
CAL 
Level 19, 157, Liverpool St., Sydney NSW2000
AUSTRALIA

Tel: +61 2 9394 7600
Fax: +61 2 9394 7601
Url: http://www.copyright.com.au 
E-mail: info@copyright.com.au


10. 홍

HKRRLS 
M126, 10F., VTC Tower, 27, Wood Rd., Wanchai,
HONG KONG, CHINA

Tel: +852 2291 3883
Fax: +852 2291 3388
none
E-mail: http://hkrrls@hutchcity.com




저작권 보호기간 70년으로 연장

일본이 영화, 애니메이션 등의 저작권 보호기간을 20년 연장했다. 지난 6월 12일 열린 일본 중의원 본회의에서는 

영화나 애니메이션 등의 저작권 보호기간을 발표 후 50년에서 70년으로 연장하는 내용의 개정저작권법을 만장일치로 가결했다. 

이 같은 사실은 지난해 70년으로 개정했던 미국에 이어 일본에서도 저작권자들의 권익보호가 확대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저작권법 개정안의 통과는 일본 국내시장의 침체에서 벗어나기 위한 출판사 및 저작권자들의 수익개선 의지와 

테즈카 오사무 등 50~60년대 저작물의 보호시한이 곧 만료되는 데 따른 저작권자들의 권리연장, 

두 가지가 직접적인 계기가 된 것으로 보여진다. 장기불황에 따른 수익구조 개선책 
만화, 애니메이션 등으로 연결되는 일본은 ‘박리다매’ 형식의 시장구조를 기반으로 거대한 시장을 형성해왔다. 

하지만 오랜 경기불황과 저가에 새책을 파는 신고서점의 확대, 만화카페, 만화대여점의 등장으로 인해 시장환경이 과거와는 

크게 달라지면서 만화출판사와 저작권자들의 수익기반이 약해졌다. 이에 따라 출판사나 저작권자들은 자신들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에 대해 대책을 모색하게 되었다. 
그간 국내시장에 주력했던 일본 문화콘텐츠 업계가 해외 라이선스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 것도 

수익구조 개선을 위한 방법중 하나로 거론된다. 


초기 작품의 보호기간 만료 
개정전 법률에 따르면 테즈카 오사무의 초기작품 등 50~60년대에 나온 주요작품은 곧 저작권 보호기간이 만료된다. 
일본에서는 테즈카 오사무를 비롯해 몇몇 주요작품들은 50~60년대에 나온 작품이 상당히 많다. 특히 단순화된 만화체 그림과 작화가 돋보이는 테즈카의 작품은 여전히 상품가치가 막대하다. 
테즈카 오사무의 뒤를 이은 아케다 리요코(도라에몽, 베르사이유 장미), 요코야마 미스테루(바벨2세), 이시노모리 쇼타로(가면라이더, 사이보그009 등)와 사이토 타카오와 같은 극화파 작가 등 여전히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작품들이 60~70년대 집중적으로 출판되었다. 따라서 저작권 보호기간이 얼마남지 않았다는 것이 저작권자들의 위기감을 불러일으킨 것으로 짐작된다. 
저작권자들의 ‘달라진 인식’ 
하지만 무엇보다 저작권과 관련 ‘달라진 인식’이 가장 큰 계기가 되었다고 보여진다. 그간 일본은 국내시장에서도 충분히 수익을 기대할 수 있었기 때문에 해외시장에 대해서는 크게 관심을 두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내수시장 규모가 대폭 축소되고 수익구조가 나빠지면서 수익개선 면에서는 해외시장도 무시못할 규모가 되었다. 따라서 해외시장의 저작권을 강화를 위해 먼저 저작권 관련 법을 정비한 것이다. 
저작권에 대한 저작권자들의 인식이 높아지면서 실제로 만화가들이 저작권을 제대로 보호해주지 않는 출판사에 대해 ‘연재중단’ 등의 압력을 행사하는 등 저작권 챙기기에 적극 나서고 경우가 많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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